본문 바로가기
국내 즐기기

용인 수지 힐링하기 좋은 곳. 걷기 좋은 광교 호수공원, 전망대

by 노랑킹콩 2020. 9. 15.

 

 

 어서오세요 노랑킹콩네 입니다. ^^

코로나로 여름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는데 벌써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지고 낮에도 의자에 앉아 쉬면 딱 좋을 가을 날씨가 되었네요.

이런날은 야외에 앉아 좋아하는 사람들과 술잔을 기울여도 좋고, 커피한잔에 수다를 떨어도 좋은 날인데 어제부터 일시적으로 완화가 되었지만 아직 종식이 되지 않아 마음이 슬프네요 ㅜㅜ

하지만 이런 밤바람이 좋은날 이어폰 끼고 걷기 좋은 광교 호수공원을 소개해드릴게요.
노랑킹콩네는 7월에 다녀왔는데 걷다보니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

 

 문의 전화 031-228-4198


마음에 드는 곳으로 골라 출발 ㅎㅎ
운동하기도 좋고, 앉아 쉴 곳도 많아 부담없이 운동하기 좋더라고요

가는 길에 만난 스탬프 투어.
알고 왔으면 아이들도 참여를 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ㅎㅎ
걷다보면 만나는 다양한 이름모를 꽃들로 인해 우울했던 기분도 상쾌해지고, 운동을 하며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역시 사람은 움직여야 건강해지죠?? ^^

#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입장료 무료 (높이 33m )

기본 운영시간: 06:00 ~ 22:00

[하절기(6~9월) 06:00-23:00 퇴장시간 10:45분 / 동절기 (12~2월) 07:00-22:00 퇴장시간 9시 45분]

 

세계적인 환경도시 독일 프라이브르크 시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전망대를 도입한 건축물로,
양 도시의 자매결연체결을 기념하고 우리 시가 환경도시를 지향하는 의지를 표현하였으며,
원천호수·신대호수의 수려한 경관을 모두 조망 할 수 있다


가보고 싶던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1층에는 카페도 있어서 멋진 풍경을 보며 차 한잔 마시고 싶을 때 좋을 것 같아요~
open 10:00 /close 10:30


전망대에 올라가서 본 광교 호수공원.
엄청 넓죠? ^^
노랑킹콩네는 한바퀴 돌고 났더니 밤이 되었는데 밤에 봐도 멋지더군요.
결혼전이였으면 데이트하러 많이 왔지 싶어요 ㅎㅎ
호수공원을 걷다보면 식당들도 많고, 야외에 앉에 치맥할 곳도 있고.. 이런 매력적인 곳 같으니라고!!!
코로나로 잠시 안녕했지만요 ㅠㅠ

# 푸른숲 도서관


이 멋진 곳이 광교 푸른숲 도서관입니다.
코로나로 휴관중이라 들어가볼 수 없었지만 이 멋진 곳에서 책을 읽어보고 싶네요

수원시 도서관 참고

푸른숲 도서관에는 푸른숲 책뜰이라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단독 공간에서 책을 읽을 수 있게 해두었네요

책뜰 예약하기
1회 4시간 10,000원
(당일 현장 카드 결제)

수원시 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

수원시 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 정보 및 도서검색 제공

www.suwonlib.go.kr

 

# 광교 생태환경체험 교육관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앞에 위치해 있는 광교 생태환경체험 교육관에서도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예약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01 주중 꼼지락 환경교실(유아)

www.ggecocenter.or.kr


언제든지 가도 좋을 광교 호수공원!
마음이 힘들때, 운동으로 에너지를 끌어올리고 싶을때 힐링하러 한번 가볼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