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즐기기

포천 맛집 #1 대대손손묵집

by 노랑킹콩 2018. 10. 17.


노랑 아기킹콩들이 어릴때 드라이브하다 한번씩 들렸던 고모리 맛집 ​​대대손손 묵집을 오랫만에 다녀왔어요~
주말에 서운동산을 갔다가 근처 식당을 찾고 있는데 고모리 카페촌 근처더라구요.
오~ 몰랐네요 서운동산과 고모리 카페촌이 이렇게 가까운줄 >.< 서운동산은 조만간 포스팅할께요!
그 근처를 오랫만에 갔더니 고모리 카페촌 길도 훨씬 좋아지고 예쁜 카페들도 많이 들어왔더라구요. 카페도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대대손손 묵집​​은 오랫만에 갔는데 여전히 손님들이 많았어요.
2011년도 경기으뜸맛집으로 선정된 곳이고 VJ 특공대와 서민갑부에 방송 된 곳이라 유명해진 곳 인가봐요
가게에 사진들이 많이 걸려있더라구요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447번길 11-3 (소흘읍 고모리 221-6)
영업시간 : 11:00~22:00
정보 : 주차 가능, 예약 가능, 포장 가능, 배달 불가, 와이파이 가능, 휠체어접근 불가, 반려동물동반 불가


대대손손 묵집 생각하면 왜 이 입구가 생각날까요 ㅎㅎㅎ
말동상들과 묵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 생각을 하게되는....그만큼 강렬한가봐요 ㅋㅋㅋㅋ
​​대대손손 묵집 옆쪽에는 펜션도 있는데 같은 사장님이 하시는걸까요? 갈때마다 궁금합니다. 푸힛~
주차장은 펜션 앞까지 주차를 하셔도 되고, 주차장쪽에 비를 피하시거나 눈을 피할 수 있는 대기실도 따로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저희는 항상 어중간한 시간에 가서 대기할 정도는 아니라 대기실 사용은 해보질 못했네요^^

노랑킹콩네는 서운동산에서 너무 놀았더니 배고파요 빨리 들어가서 시켜야할 것 같아요 어서 어서!!!!


​​대대손손 묵집은 ​음식물을 재사용하지 않고, 매일 직접 묵을 쑤신데요. 그리고 중요한건 연중무휴!! ㅎㅎㅎ
또한 ​국내최초로 뽕잎과 도토리가루를 혼합하여 성인병에 좋은 묵을 개발하였습니다.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하고 건강식만을 고집한다
​​는 글이 붙어있어서 더욱 안심이 되는 식당이랄까요??

저희는 도토리정식 3개를 시켰어요
옛날부터 들렸던 사람으로써 가격은 처음보다 많이 올라 아쉽지만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묵말이국수, 도토리묵, 야채, 월남쌈, 들깨수제비가 리필이 되니 아쉬움을 리필로나마........^^;;
리필되는 종류는 꽤나 많아요~ 그래서 항상 배가 너무 불러서 나온답니다 ㅋㅋㅋ
반찬들이 리필도 되지만 주먹밥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이번에도 노랑 아기킹콩들은 주먹밥만 2-3번 떠서 만들어먹은 것 같아요. 음하하하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묵 샐러드?? 그런것도 되고
아래사진에 왼쪽에 있는 밥통에서 떠서 김가루와 참기름, 깨를 뿌려 만들어 먹으면 되요^^
만들어먹는 재미~ 좀 큰 아이들이라면 만들어 먹으라고 하고 그 사이에 부모님들 식사를!!! +_+


메뉴는 간단한 것 같은데 오리고기에 월남쌈을 싸먹고 주먹밥까지 먹으니 배는 빵빵해져서 나오시게 될거에요~
들깨수제비는 손도 못대고 나왔네요 ㅎㅎㅎ
지금 생각하면 너무 아깝지만 ㅜㅜ
후식으로 직접 튀기시는 뻥튀기도 주시고~ 왜 배가 불러도 뻥튀기는 계속 들어갈까 모르겠어요 ㅋㅋ


​​대대손손 묵집은 직접 음식과 재료를 만들어서 판매하시니 반찬 종류나 재료들도 가게에서 함께 판매하고 계세요!
너무 배불러서 나올때는 살 생각도 못했는데 지금 보니 사고 싶은 그런 이상한 마음 >.<

대대손손 묵집은 고모리에 위치해 있어서 근처에 볼 곳이 많으니 지금같은 가을날 드라이브 겸 나들이 겸 나와서 들려보시면 좋겠죠?
근처에 오리배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노랑 킹콩네 잘 먹었습니다~~

​​도토리묵 효능
도토리묵은 무공해식품으로 타닌 성분이 많아 소화가 잘 된다.
『동의보감』에는 늘 배가 부글거리고 끓는 사람, 불규칙적으로 또는 식사가 끝나자마자 대변을 보는 사람,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 몸이 자주 붓는 사람은 도토리묵을 먹으면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도토리 속에 들어 있는 아콘산은 중금속 해독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도토리묵은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고, 성인병 예방과 피로회복 및 숙취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등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