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즐기기

종로. 박노수 미술관 전시연계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다녀오다. # 옥인오락실

by 노랑킹콩 2020. 1. 6.

 

안녕하세요^^ 노랑엄마킹콩입니다.
겨울방학 체험학습 - [박노수미술관] 전시연계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 <풍경이 있는 풍경 종 만들기> 글을 올려놓고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지난 여름 다녀왔던 글을 잠시 써보려 합니다.

노랑킹콩네는 지난 여름 박노수 미술관에서 주관한 전시연계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다녀 왔었답니다.
너무 늦어져 안쓰려다 저 또한 처음 접하는 프로그램은 항상 궁금한지라 여기에 살포시 얹어봐요 ㅋ

아이들의 프로그램을 찾으며 처음으로 알게 된 박노수미술관.
수업이나 체험들을 찾다보면 정말 너무 멋진 곳도 많고 유익한 프로그램도 많아 종종 요즘 아이들이 너무 부러워요~
저희때는 놀이터가 다 였었는데 말이죵
나만??? (๑′°︿°๑)

노랑킹콩네는 [박노수미술관] 전시연계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 <나만의 시화도> 수업에 다녀왔어요.

박노수미술관도 처음이고 수업방식을 몰라 여기저기 찾아봤던 기억이 나네요
어떻게 진행되는지, 엄마들이 앉아 기다릴 곳은 있는지 등등 ㅎㅎ

노랑킹콩들과 손을 잡고 버스에서 내리니 5분도 안되는 곳에 있는 [박노수미술관]

 
조선 후기 문신 윤덕영(1873∼1940)이 그의 딸을 위해 세운 집이다. 윤덕영은 친일파의 한 사람으로 이완용과 함께 한일합방 조인에 적극적으로 활동하였으며 의정부찬정 등 여러 관직을 두루 거쳤다.

1973년 화가 박노수가 이 가옥을 인수하여 거주하였고, 박노수가 사망하기 전인 2011년에 종로구에 자신의 작품, 고미술품, 고가구과 함께 기증하여, 보수를 거친 후 종로구립 박노수미술관으로 개관하였다. (위키백과 참조)

가기전에 이런 깨알정보도 알고가면 더 재미있죵?^^
(배우 이민정씨 외할아버지라는 것도 검색하면서 처음 알았어요 속닥속닥 ㅎㅎ)

노랑킹콩들과 관람료를 지불하고 미술관 전시를 둘러봅니다.
가옥 1층. 2층에 마련된 전시라 크진않지만 가옥자체가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느낌이랄까요?
다른나라에 와 있는 느낌도 들고...
아무튼 일반적인 미술관과 달라 이 또한 노랑킹콩들에게 새로운 발상이 되었기를 잠깐이나마 바래봅니다. 라는건 엄마만의 마음이겠죠??????? ㅋㅋㅋㅋㅋㅋ

박노수미술관 홈페이지
박노수미술관 홈페이지

 전시를 관람하고 노랑킹콩들은 수업에 들어가야할 시간.
미술관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지하에 있는 어린이 교육실이 있어요.
날씨가 엄청 더운날이였는데 그곳은 시원했답니다 ㅎㅎ

미술관 내부 사진은 찍을 수 없는 관계로 외부 풍경만 찰칵.
뒤쪽으로 짧지만 산책로도 있고, 작은 연못도 있는 초록의 싱그러움이 기분좋은 설레임으로 다가오는 미술관이였어요.

대신 아이들이 수업을 들을때 앉아있을 곳은 없어서 카페나 다른곳에 있다가 와야해요.
근처에 이쁜 카페들은 많이 있으니 걱정마시구요^^

노랑엄마킹콩은 수업을 듣고 나면 수업이 끝나고 주변에 갈만한 곳이 없는지 찾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박노수 미술관에서 수업 후 갈만한 곳을 찾은 곳은 바로바로 옛날오락실!!!!! 오락실!!!!!!!
왕년에 자주 다니던 딱 그 오락실!!!!!!!!!!! ㅋㅋㅋㅋㅋ
와 이 오락실을 보자마자 우와~~ 이런곳이 아직도 있었어? 라고 육성으로 나오더라구요

옥인오락실 (구 용오락실).
너는 오락이 땡긴다. 최신게임없음. 개추움... ㅋㅋㅋ
딱 들어가고 싶은 이 글귀들!!!!!!
이런 옛스러운 갬성같으니라고.
홀린듯 들어갑니다. ♡٩(❛ัᴗ❛ั ๑)

훗..... 사진 찍을 사이도없이 빛의 속도보다 빠르게 죽어 돈을 잃어가는 노랑아기킹콩들... 무섭습니다..
역시 이래서 어른들이 도박은 하지말랬... ㅡㅡ
더이상은 안되겠어서 놉!을 외치고 나가야겠네요
엄마 갬성 느끼려다 탕진할뻔...........

ㅋㅋㅋㅋㅋ 글귀 하나하나가 주옥같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