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즐기기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

by 노랑킹콩 2018. 8. 16.

식당 고능에서 맛있게 한끼 먹고 다음에 들린 곳은 연천 전곡리선사유적지.
고능에서 네비검색 8분!!  가까우니 밥먹고 산책겸 유적지 나들이하기 참 좋쥬~?

사실 저희는 선사박물관을 먼저 가려고 했는데 선사유적지와 입구가 다르더라구요
가실 곳을 정하신 후 선사유적지인지, 선사박물관인지 네비에 잘 찍으셔야해요.
박물관에서 선사유적지가 연결되어 있어서 바로 가실 수는 있는데 넓어서 다시 주차장까지 걸어오기는 힘드실거에요.
몰랐던 노랑킹콩네는 어쩔 수 없이 선사유적지로 먼저 갔습니다 ㅋㅋㅋ
그렇지만 선사유적지에 안갔으면 후회했을 정도로 좋았어요~
실외라 맑은날 가시면 만족하실거에요^^

전곡선사박물관은 무료지만 선사유적지는 어른 1,000원 청소년은 500원입니다.

요금을 내고 원시인 아저씨 사진도 한컷 찍어드리고 열심히 걸어갑니다
​이런 요소 하나하나도 애들에게는 즐거움을 주네요
아저씨 원시인? 난 노랑킹콩 ㅋㅋㅋㅋㅋ

고대의 석기문화와 고인돌 등, 과거를 의미하는 고롱이,  미래의 희망을 의미하는 미롱이와 인사한 뒤 다시 걸어갑니다~
선사유적지인만큼 눈길을 끄는 주먹도끼빵을 판매하는데 노랑킹콩네가 방문한 날 너무 더워 먹어보지 않았어요.
당연할 것 같은 팥이 아니고 블루베리라 이색적이기도하고 ㅎㅎㅎ 나중에 방문해서 먹어보고 추가 리뷰 남길께요! 약속~♡

지도도 한번 살펴보구요~
생각보다 엄청 커서 놀랬어요.
이곳은 규모가 큰 축제도 하는 곳이죠!
연천 선사유적지에서 진행되는 축제에 꼭 참석해보세요~ 죄송하게도 축제에 다녀온 후 글을 작성 못했네요.
게을러 작성할 리뷰들이 밀려있는 노랑 엄마킹콩은 아직 진정한 블로거가 아닌 듯 합니다.ㅠㅠ

곳곳에 구석기인들의 수렵생활도 잘 표현해뒀어요 ^^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연인과 함께가도 구석기인들 따라쟁이 사진한장이면 당신도 인싸 ㅋㅋㅋㅋㅋ

토층전시관에 들어오면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고
전곡리사람들이란 영상도 보여주시는데 공룡 좋아하는 노랑아기킹콩들까지 집중할 정도로 나름 재미있습니다^_^
만들기는 여기서 결제 후 바로 수업해주시네요~

연천 전곡리 유적은 한탄강변에 위치한 구석기시대 유적으로 1978년 동아시아 최초로 주먹도끼가 발견되었으며 이때 발견된 아슐리안형 주먹도끼는 1940년대초 하버드 대학의 모비우스 교수가 제시하고 전곡리 유적이 발견 되기 전까지 학계의 정설로 인정받아 온 찍개 문화권설을 결정적으로 반박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다. 1979년부터 발굴조사 되었으며 그해 10월 2일 유적의 중요성을 인정받아 국가 사적 제 268호로 지정되었다
(안내문 참조)

토층전시관에는 이런 전곡리에서 아슐리안형 주먹도끼가 발견된 그 자리에 발굴 당시의 현장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이렇게 볼 것 도 많지만 체험도 많아요~
저희가 간 날은 너무 더워서 체험을 안하고 있었던 것 같은데 했어도 저희도 못했을 것 같아요 ㅠㅠ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
여기를 눌러서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상기 체험 일정은 아래의 선택 체험 중에서 협의조정 가능합니다.
· 물고기잡기 체험은 갈아입을 옷 및 수건 등을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 개별체험을 선택할 경우 체험료는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체험존 코너 소개

· 나무를 깍자 : 구석기시대 사람들의 도구인 석기를 이용하여 나무를 깎아보는 체험!

곡물다듬기 : 석기를 사용하여 작물의 껍질을 벗겨보고, 선사시대의 도구인 갈돌과 갈판을 이용하여 곡물의 껍질도 벗기는 체험으로, 선사시대 도구의 사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선사 사냥터 : 선사시대 사냥의 방법을 알아보고, 친구들과 상황극을 연출해봅니다.

· 선사장신구만들기 : 조개껍데기 등을 이용하여 선사시대 나만의 목걸이를 만들어봅니다.
 선사인의 집짓기 : 부모님과, 친구들과, 또는 선생님과 함께 구석기시대의 임시거주지인 막집을 지어봅시다.

구석기 바베큐 체험은 올해 '연천 구석기축제'에 참석했을때 노랑킹콩네도 체험에 봤쥬~
특별하고 특이한 경험이였기에 축제 프로그램 중 제일 기억이 남고, 노랑 아기킹콩도 이때 먹었던 삼겹살이 제일 맛있었다며 지금도 이야기 한답니다.
내년 축제때도 또 참석하고 싶어요~~

주먹도끼 만들기: 구석기의 상징 주먹도끼를 점토로 만드는 체험!
저기 위에 올려둔 체험이 요거랍니다. 아이들은 체험을 좋아하는데 선사유적지 갔다가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엄마들은 요런거 좋아하죵 ㅋㅋ

구석기 의상체험은 하자 그러면 부끄러워 하려나요? ㅋㅋㅋ
프로그램을 참고하셔서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노랑킹콩네도 좀 시원해지면 다시 한번 방문해야겠어요^^
만족만족!!!!


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국내 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의도 lg사이언스홀 서울  (4) 2018.08.22
전국 여행지도  (0) 2018.08.17
플레이 레고 미아점  (6) 2018.08.09
종로 국립 어린이 과학관  (0) 2018.08.08
의정부 낙양 물사랑공원  (2) 2018.07.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