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 ,전시,축제 즐기기

해남. 달마고도 힐링축제 (11. 24)

by 노랑킹콩 2019. 11. 22.

❍ 일 시 : 2019. 11. 24.(일) 10:00 ~ 15:00

❍ 장 소 : 해남군 송지면 미황사 및 달마산 일원

❍ 코  스
미황사 ~ 관음암터 ~ 문수암터 ~ 문바우재 ~ 미황사 (6.75㎞ 3시간 소요 예상)

❍ 주요내용: 걷기행사, 음악회, 숲속시식, 다양한 부대행사 운영

주무대 음악회
- 다시합시다 "프롤로그" 
- 바위섬  "김원중" 
- 대금산조 / 성악공연

천년의 세월을 품은 태고의 땅으로 낮달을 찾아 떠나는 구도의 길 달마고도

‘천년의 세월을 품은 태고의 땅으로 낮달을 찾아 떠나는 구도의 길’이라는 이름으로 개통한 달마고도는 해남군과 미황사가 공동으로 기획하여 송지면 미황사와 달마산 일원에 조성하였으며, 총 17.74km로 미황사에서 큰바람재, 노시랑골, 몰고리재로 이어지는 구간이다. 

달마고도는 다른 둘레길과 달리 순수 인력으로만 시공을 했다. 
전 구간에서 돌흙막이, 돌계단, 돌묻히기, 돌붙임, 돌횡배수대 등을 만날 수 있는데 이 모든 과정을 외부 자재와 장비 없이 순수 인력으로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이용하는  관광객과 등산객들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2.71km에 이르는 1구간은 미황사에서 큰바람재에 이르는 길로 땅끝 천년 숲 옛길 노선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미황사까지 왕복할 수 있는 순환노선이며, 2구간은 4.37km로 큰바람재에서 노지랑골에 이르는 길이다. 

3구간은 5.63km로 노지랑골에서 몰고리재로 이어지며, 
몰고리재에서 미황사로 돌아오는 길인 4구간은 5.03.km로 전구간이 땅끝 천년 숲 옛길이다. 구간마다 미황사, 도솔암, 동백나무 군락지, 편백나무 숲, 튤립나무 조림지 등 역사자원과  아름다운 다도해의 풍광을 만날 수 있다.
(출처: 해남군청)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